경기도가볼만한곳
부천 한국 만화박물관
부천상동호수공원
한국만화박물관
경기 부천시 길주로1
개관일 : 매일10시~18시(월요일 휴무, 1월1일, 설날, 추석당일과 전날 휴관)
입장료 : 일반 : 5,000원, 가족권(성인2,어린이2) : 15,000원
주차장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삼산체육관옆 유료 공용주차장을 이용.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은 지하1층 수장고에는 1970년대 이전의 원고2만여 매와 6천여권의 단행본, 천여권의 잡지 등이 있다.
1층에는 만화 애니메이션 상영관(별도 티켓구입)과 기획 전시공간이 있어요.
2층에는 만화도서관 열람공간, 체험교육실, 전문자료실 등이 있으며, 만화도서관은 무료개방하고 있어요.
2층까지는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3층부터는 입장권이 있어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3층에는 상설전시관, 기획전시공간, 입체상영관(별도 티켓구입)이 있지요.
4층에는 만화체험존, 카툰 갤러리, 옥상정원이 있습니다.
기억도 잘 나지 않는 만화들이 제가 태어난 시대와 함께 했었네요.ㅋ
감정표현 그림을 보고 만화그리는 연습을 해봐야 겠어요. 항상 실천은 뒷전ㅎㅎ
여러 유명 만화작가들이 사용했던 펜촉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요즘 아이들이 이런 풍경을 보고 과연 어떤 느낌이 들까요?
옛것이 그립고 좋은 건 바로 나이가 들었다는 얘기겠죠~ㅋ
김일의 레슬링 경기를 가족과 오손도손 모여 봤던 그 시절이 그립습니다~
아래 사진은 만화가의 머릿속에 들어가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만화가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봤는데요.
아래사진처럼 거울로 이뤄진 곳이며, 만화가의 혼돈이 느껴지는 곳으로 표현했어요.
포토존이 풍부하고, 볼거리가 많은 한국만화박물관은 가족들, 연인끼리도 방문하기 좋은 곳일 듯 합니다.
등장인물들이 움직이며 3D입체 만화처럼 인형극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습자지에 비춰진 둘리를 본을 떠서 그려 봤는데 그런데로 잘 그려졌네요....반갑다 둘리야~
만화박물관을 관람 후 밖으로 나와보니 한옥건물이 있어서 두루두루 살펴봤어요.
우리것은 좋은 것이여!!!
상동호수공원을 거닐며 힐링을 해봤어요~큰 호수도 있고 가을에 오면 최고일 듯 해 보입니다.
총면적이 5만5천평이나 되고, 호수면적만 1만7,000평으로 꽤 규모가 큰 공원이네요.
상동호수공원은 가을에 코스모스 정원이 생길 때 추후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입장료는 당연히 무료죠~365일 늘 자유롭게 개방되어있는 공원이에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