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012HW 미니 와이파이 FPV 고도 모드 2.4G 4CH RC 방구석드론 Quadcopter
2019년 5월부터 1개월 사용한 후기
일단 저는 테스트해 본 결과 이 E010~E012시리즈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잘 떴을 때 대략 3분정도 비행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도유지가 매우 불안정합니다. 거의 수동으로 작동해야 할 정도네요. 밧데리 교체시 밧데리넣을 때 안테나선을 건드려 안테나선이 끊어져버리기도 하네요. 그럼 드론의 생명은 다하는 것이지요.
3분 비행후 다른 밧데리로 교체 후 비행해 보면, 모터가 이미 열이 받아있으니 처음에 날렸던 것보다 출력이 모자라서 운전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고 지 맘대로 여기저기로 떴다 내렸다 아수라장이 될 수 있는 형편없는 드론이라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방구석드론이 거의 없을 때는 당연 E시리즈가 구세주였겠지만, 이제는 구지 이신사의 E시리즈를 쓸 이유가 전혀 없어요. 훨씬 화질도 좋고 비행도 안전한 미니드론이 요즘 매우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5번 비행하면, 그중 한번 정도 제대로 된 비행이 되어 올려본 동영상입니다.
실은 유튜브 동영상에 속아서 샀어요. 이 미니드론은 조이스틱을 움직이는데로 이동하지 않을 때가 많은 드론입니다.
다행히도 이 못난이 드론때문에 미니드론 엄청 조회하고, 나한테 필요한 드론이 뭘까를 이제는 매우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미니드론에 대한 지식도 덕분에 쌓였네요.
해외 직구한 방구석드론이 20일만에 도착했습니다. 구입한 당시가격은 1개에 26,000원입니다. 두개를 구입하였죠. 요즘엔 직구로 12,000원정도면 사네요.
작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주행이 가능하고, 카메라도 장착되어있는 E012HW
운전연습 하기 좋은 드론~일 줄 알았는데...안타깝게도 드론 두개 중 1개는 불량이며, 조종기도 두개 중 한개가 불량이네요.
1개만 연습을 하고 있어요ㅠㅠ
조종기는 미니지만 있을 껀 다 있고 기능 또한 다 있는 조종기랄까요~
그렇더라도 요즘은 훨씬 더 좋고 정확하게 운전이 가능한 미니드론들이 많이 나왔으니 그것 중에 고르시기 바래요~
USB충전잭이 보이시죠. USB와 밧데리를 연결하는 잭이 있어서 컴퓨터 USB잭에 꽂아놓고 충전하시거나,
보조밧데리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근데 컴퓨터에 꽂아 충전하는게 밧데리가 제대로 충전이 됩니다....
보조밧데리로 충전시 완충이 안됩니다.
프로펠러 4개의 여분도 제공되어 유용하게는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요즘 드론은 프롭4개 여유분은 기본제공이에요.
조종기가 커보이나요? 아니에요. 엄청 이것도 미니입니다. 주먹만한 크기라고나 할까요.
작은 몸체에 프로펠러가 4개나 있어서 안정적으로 비행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특히나 안전가드가 매우 잘 되어 있어서 사람에게 충격을 가할 일은 없지요~여기저기 부딪혀도 막 떨어져도 고장은 잘 안나는 편입니다. 다만, 5회비행 시도중에 1회만 가능할 까 말까 하는 드론이에요.
밧데리는 정말로 미니네요. 작지만, 밧데리장착은 쉬운 편이에요.
헤드리스 모드(드론의 앞뒤구분없이 헤드리스 버튼을 누르면 조종기 방향데로 움직임), 자동복귀버튼, 원키이착륙버튼, 속도조절기능, 360도 회전기능, 전원온오프버튼, 미세조종버튼
조그마한데도 버튼이 참 많아요. 그치만, 이런 미니드론은 헤드리스모드, 자동복귀모드가 잘 먹히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이륙버튼은 전원을 켠상태에서 왼쪽다이얼과 오른쪽 다이얼을 둥그렇게 원을 그어주듯 오른쪽으로 돌려주다가 손을 떼면 이륙가능한 상태로 변환되며, 원키이륙버튼을 클릭하면 이륙하게 됩니다.
조종기와 드론을 페어링하는 방법은 거의 대부분의 미니드론이 같습니다.
드론 전원을 켠 후 조종기전원을 켠 다음에 왼쪽 조이스틱을 위로 올렸다가 아래로 내리면 페어링이 됩니다. 안되면 왼쪽조이스틱과 오른쪽 조이스틱을 둥그렇게 원을 그어주듯 오른쪽으로 돌려주다가 손을 떼면 이륙가능한 상태 페어링이 됩니다.
비행하다가 비정상 착륙시에도 꼭 캘리브레이션을 조정해야 합니다.
좌우스틱을 오른쪽 5시방향으로 2~3초간 유지하면 캘리조정이 됩니다~
헤드리스 모드 또한 착륙시마다 좌우스틱을 7시방향으로 2~3초간 유지하여 리셋해 줍니다.
그래야 제대로 헤드리스모드가 작동합니다. 그런데 왠만한 미니드론은 이게 잘 되지 않습니다.
좀 가격이 있는 20만원이상의 미니드론만 해당하는 사항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세부적인 사항은 이 포스팅 최하단에 영어로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idrones wifi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의외로 어플은 미니가 아니라서 보기 좋네요. 화질은 0.3MP라고 보시면 됩니다. 화질이 매우 안좋아요.
처음엔 미니라 당연하다 생각했는데 요즘엔 미니드론인데도 비슷한 가격대의 드론에서 2MP 720P의 화질이 나옵니다.
어플이 웅장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