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볼만한 곳
용인 와우정사
와우정사
경기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224-4
주차 : 무료
이곳은 철쭉이 한창일 때 가면 가장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그게 아니더라도 주변이 온통 푸르러 뷰가 끝내주는 곳이었어요.
서울에서도 접근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변 경관이 참으로 아름다웠던 곳이에요.
2020년 부처님 오신날은 코로나19로 연기되어 5월30일 토요일이에요. 잘 참고하시어 여행에 참고하세요.
거대한 황금부처 불두가 눈에 띄네요~
머리크기만 8m인 황동 5만근이 들어간 거대 불두이며 동양에서 가장 큰 불상이라고 하네요.
원래는 불두만 있었는데 돌을 쌓아 가슴부분을 만들고 그 위에 부처의 머리를 얹어 놓았다고 합니다.
공양하시고 가시죠~
통일에 대한 염원이 있는 통일의 종이에요. 88서울 올림픽 개회식에 타종식을 가졌던 세계 최대의 황금 종이라고 해요.
자세히 보니 모양이 모두 다른 것 같았어요.
정말 이국적이죠~이런 소형 불상조각은 처음 보네요.
불교성지 네팔 룸비니 동산에서 세계각국의 큰 스님들이 가져온 돌에 기원을 담아 쌓아올린 통일의 탑이에요.
누워계시는 부처님을 지키는 수문장이 보이네요.
열반에 든 부처가 봉안되어 있어 열반전이라 부르는 곳이라 해요.
나무로 만들어진 누워있는 부처가 있었는데요. 이런 모습은 생애 처음 본 것 같아 역시나 이국적인 곳이구나를 느꼈어요.
이 누워있는 부처상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져온 통 향나무를 하나의 붙임새도 없이 다듬어 조각한 해탈의 부처님인 "누워계신 석가모니 부처님"이라고 하네요. 길이가 무려12m이며 세계 최대의 나무부처 상으로 기네스북에 올라있기도 하답니다.
기도발원 꽂이가 운치있어 보이네요.
내려가는 길에 다람쥐를 만났는데 도망을 가지 않고 서로 지켜보네요.
철쭉 꽃잎을 먹고 있었어요.
한가로이 잠을 청하고 있는 개를 보니 개팔자가 상팔자~?일까를 잠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여기저기 볼거리가 참으로 많았던 와우정사
우리나라 구석구석엔 참으로 볼만한 것들이 즐비해 있네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