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xtech 1601 Wifi 720P 미니드론 비행기록
주의사항 먼저 들어갑니다.
큰 드론은 방에서 절대로 날리시면 안됩니다. 그런 행위는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프로펠러가 사람의 눈을 공격하고, 얼굴을 가격합니다. 절대로 큰 드론은 방에서 비행하시면 안됩니다. 어떤 경우에도 절대로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작은 드론도 마찬가지로 방에서 날리는 건 정말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니드론도 크기가 각양각색이에요. 주먹 두개만 하다고 생각하면 방에서 날리지 마세요. 아니 실내에서 절대로 날리지 마세요. 방구석에서 날릴 만한 주먹하나 이하 크기 정도의 매우 작은 미니드론이 있어요. 그 드론도 처음엔 아무도 없는 곳에서 연습하여야 하며, 왼쪽 오른쪽, 상하로만 움직이는 연습을 먼저 해주고, 그게 익숙해지면 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비행은 금지합니다.
특히나 안전가드가 없는 미니드론을 띄우실 때는 프로펠러가 사람을 헤칠 수 있으니 꼭 명심하세요. 특히나 아이들의 몸과 눈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으니 절대로 띄우시지 마세요. 안전가드가 사방으로 제대로 되어 있는 그런 방구석드론이 있어요. 그런 드론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간혹 아이들에게 조그만 드론을 사주고, 실내에서 비행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두주먹합친 크기 정도의 미니드론은 절대로 방에서 비행하시면 안됩니다. 그건 미니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어요. 여러분의 눈과 얼굴, 몸을 가격하게 됩니다.
매우 작은 미니드론이 아닌 경우엔 절대로 실내에서 띄우시면 안된다고 생각을 하시면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차량 주변이나, 사람이 있는 곳 등 야외에서는 절대로 숙련되지 않은 사람이 드론을 날려서는 안됩니다. 특히나 큰 드론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고가의 큰 드론은 운전이 미니에 비해 훨씬 쉬워요. 그러나 신호를 잃게 되거나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흉기로 돌변할 수 있으니 그 또한 주의하면서 장애물 거의 없고 인적이 드문곳에서 안전하게 날리는 게 좋습니다.
이 점들을 명심하시고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미니드론의 켜는 순서는 1. 드론의 전원을 켭니다. 2. 조종기의 전원을 켭니다. 3. 어플을 실행시켜 드론과 연결시켜 줍니다.
큰 드론의 경우는 순서가 좀 다릅니다. 조종기 전원을 제일먼저 켜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DJI 팬텀3의 전원켜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조종기전원을 켭니다(전원을 켜기 전에 스마트폰에 미리 케이블을 연결해 준 후 조종기 전원을 켭니다).
2. 모바일기기에서 DJI Go어플을 실행합니다.
3. 기체의 전원을 켜줍니다.
큰 드론도 회사마다 켜는 순서가 다르기도 하니 설명서를 꼭 참고하셔야 해요~
약 6개월 비행 후 내린 결론을 적어볼께요~
1601드론 총평
호버링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그러나 기체가 매우 가벼워 조종기 스틱을 조금만 움직여도 많은 움직임이 있어 여기저기 충돌하는 경우가 많았다. 즉, 조종이 안정적이지 못하다. 미세조종버튼이 있긴하나 그냥 무늬일 뿐이었다.
기체가 가볍다 보니 바람부는 곳에서는 바람을 타고 날라가버리는 경우가 잦았다. 야외에서는 매우 부적합하다. 이건 괜찮다. 어차피 방구석드론이니께~
720P제품을 구입하였으나 화질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바람이 적은 곳에서는 비행 중에는 떨림이 덜했지만, 이런 떨림만으로도 영상이 부드럽지 못하다. 바람이 부는 곳에서는 비행중 떨림이 심해 화질이 매우 안좋아진다.
구지 720P제품을 구매하지 말고, 저렴한 480P제품을 구매하여 가격적인 면에서라도 이익을 보자...
헤드리스모드가 가능하여 조종이 매우 쉽다. 어떤 제품은 헤드리스모드 즉, 앞뒤 구분없이 조종기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드론이 움직이게 하는 모드가 없다면, 조종이 어려워 부딪히다가 밧데리 수명인 5분이 금방 지나가게 된다.
1601드론 사용팁
전원켜는 순서는 기체를 먼저 켠다. 조종기의 전원을 켠다. 3초정도 후에 왼쪽 스틱을 앞으로 밀었다가 다시 아래로 내리면 바인딩이 가능한 모드(페어링)로 바뀐다. 즉, 기체와 조종기가 신호를 주고 받을 준비가 완료된 것이다.
비행하기 전에 캘리브레이션(중심축 리셋)을 조정해 줘야한다.
조종기 좌우스틱을 같이 오른쪽 아래 대각 5시방향으로 밀어 2~3초간 유지해 주면 삐소리가 나며 조정된다.
그럼 기계에서 조명이 깜빡거리며 캘리가 조정이 됨.
캘리와 헤드리스모드 리셋을 하지 않으면 비행시 천정으로 달라 붙어 끝까지 천정을 뚫을 기세로 천정껌딱지가 된다. 천정에 형광등이 있는 경우 형광등을 깨고도 남을 만큼 힘이 있어 위험하다.
기체를 비행하다가 추락해서 다시 비행하거나 배터리교체 후 다시 비행할 때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헤드리스모드 리셋 : 좌우스틱을 7시방향으로 2~3초간 유지
헤드리스모드리셋은 착륙할 때마다 해주는 게 좋다.
조종기의 헤드리스 모드는 한번만 살짝 눌러주면 된다.
만약 비행중에 방향을 거꾸로 잡는다면, 그 때 한번만 살짝 눌러주면 헤드리스모드가 된다.
어플사용법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3/11/306.html
1601미니드론 실제 비행편
제1탄. 1601을 넓은 공간에서 날려보다~방구석드론
720P영상드론인데 화질은 별로지만, 그런데로 다 보이네요. 바카스박스도 정확히 보이고, 글씨도 잘보이네요~ㅎㅎ
다만, 손떨림보정이 전혀 안되다 보니 비행중에는 화면떨림이 있고, 특히나 바람이 많이 불때는 기체가 매우 떨려서 화면이 매우 흔들려서 화질 열화가 심하네요. 다만, 멈춰있을 때 화질은 720P치고는 괜찮은 수준이에요.
제1탄. 1601을 큰 체육관에서 날려보다~실내드론
제2탄. 1601을 바람이 매우 많이 부는 학교운동장에서 날려보다~야외드론
제3탄. 1601 미니드론의 연습이 끝나갑니다. 곧 레이싱 드론의 세계~ 고글 드론의 세계에 입문하려 합니다.
이젠 고글 드론의 세계로 고고!!
ㅠㅠ FPV드론의 세계에 입문하려 했으나 연습을 호버링되는 드론으로 하다보니 FPV세계에 입문할 수 없음을 알았어요. 다시 맘을 다잡고 호버링이 안되는 수동조작만 가능한 저가의 드론을 구입하여 연습을 해야 겠습니다.ㅠㅠ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