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볼만한곳
평강식물원 가을축제
포천 평강랜드 핑크뮬리축제
평강 오토캠핑장
평강랜드(평강식물원)
031-532-1779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입장시간 : 09시~18시(폐장1시간전 입장)
매일 운영
입장권 : 대인7,000원 / 소인5,000원 네이버예약시 4,000원
평강랜드오토캠핑장 요금 : 4인기준 50,000원(입장료포함)(1인추가시+5000원, 36개월미만 무료)
오토캠핑장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발췌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주차장 : 무료
넓고, 여기저기 많아요. 그치만, 핑크뮬리가 만발하는 시기에는 주말, 일요일 오후1시이후에는 만차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주차장에서 차가 빠져나가야 주차가 가능합니다. 여기는 체험공간도 많기 때문에 아이들과 오는 분들이 매우 많아요. 그러다보니 입장 후 오랜 시간 후에 빠져나가시는 경우가 많아 주차장이 좀처럼 비질 않습니다. 비어야 입장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주말 오후 대략 오후1시30분의 도로상황이에요. 도로에는 2km 넘게 차량이 길게 밀려있었으며, 입장은 아마도 대략 최소1시간이상이 소요될 걸로 예측해 봅니다~
2019년10월19일 토요일에 축제가 시작되는데요. 그때는 아마도 대기시간이 1~4시간쯤 걸릴 걸로 예측됩니다. 주차장이 바로바로 비질 않으니 길게 늘어설 수밖에 없더군요.
매우 이른 시간, 꼭두 새벽에 도착하시는 게 대기시간 없이 도착하실 수 있을 거라 예측됩니다. 길에서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언제 입장할 수 있을 지 모르는데 마냥 차안에서 기다릴 수는 없잖아요~매우 유명한 행사고, 인파가 엄청난 곳이니 참고하세요.
이번에 방문해 본 결과 진입도로의 구조나, 주차장의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곳이라 이점 빨리 개선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주차장을 더 증축하지 않는 이상은 축제기간 전후로 차가 매우 막히게 될 수 밖에 없는 체험형 식물원입니다.
축제기간보다는 평일이나 축제기간 전 주에 방문하시든지 축제가 지난 2주까지는 핑크뮬리가 쌩쌩하게 있을 테니 그때 가시면 막힘없이 좋을 듯 합니다.
2019년 10월19일엔 자이언티 다이나믹듀오가 출연해 핑크로 물든 평화콘서트를 한다고 하니 즐기러 가즈아!!!
매표소가기전 입구에 들어서니 카페, 식당, 가든샵도 있고, 식당을 지나 아래의 모습처럼 예쁘게 꾸며진 공간이 나와요~
야간개장을 하다보니 광섬유로 보이는 조명이 나무에 주렁주렁 걸려 있었어요.
지도로 보면, 핑크뮬리 군락지가 입구에서 매우 멀게 보이지만, 가까운 곳에 있어요.
사랑은 언제 들어도 아름다운 말입니다...
사진연출이 매우 특별하셨던 중년의 여성분들이 참으로 자연과 조화를 잘 이루시네요.
여기 식물원 의자들은 모두 파랑, 핑크,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어요. 칠한지 얼만 안된 따끈따근한 의자라고나 할까요~
꽃가람 온실이 있네요.
온실을 나와 보니 아름다운 국화화단이 시선을 끄네요.
식물원이 매우 뭐랄까~ 평안하다, 평온하다, 포근하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곳이었어요.
여긴 잔디광장 주변이에요.
교황빵을 팔고 있는 빵집도 있었어요. 기념으로 사먹어 봤는데 왠지 교황과 소통을 한듯한 느낌이ㅎㅎ
교황 키스링 빵
나무와 나뭇가지로 만들어진 거인들이 주변에 많아요. 아이들이 참으로 관심을 많이 갖더군요.
드디어 핑크뮬리 군락지에 도착했어요.
우와 우와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핑크빛은 저에게 참으로 잘 맞나봐요...느낌이 매우 좋네요.
참고로 핑크뮬리 사이로 간간히 집게벌레가 보이니 너무 놀라지 마시고, 물리지 않도록 가까이 가지 마세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숲속 모험놀이터가 있었어요.
여긴 공기좋은 곳에서 쉴 수 있는 곳이었어요. 산공기가 얼마나 좋든지 힐링이 절로 됩니다.
습지원 옆의 분수예요.
여긴 습지원이에요.
고사리원, 만병초원 모두 보고 가렵니다.
여긴 고사리원이에요.
여긴 만병초원이에요.
만병초원 주변에도 거인이 있네요. 재밌네요.
자생식물원쪽으로 가는데 둘레길 주변이 예쁘네요.
자생식물원 옆에 이렇게 거인이 또 있네요. 우할아버지라고 하네요.
바로 근처에 산림욕장이 있어요. 누워있을 수 있는 벤치도 있어서 쉬기 좋아요.
고산습원
여기에도 온실이 있네요. 알파인 하우스~
연리지가 보이네요.
들꽃동산, 암석원도 있어요.
모두 구경 후 나가는 길은 왼쪽의 큰나무가 많은 가장자리길을 선택해 걸어봤어요.
오토캠핑장도 있으니 잘활용하시면 더할 나위 없겠네요.
(평강랜드 홈페이지에서 발췌)
오늘 하루도 우리나라구석구석을 돌며 힐링하는 뜻깊은 하루였어요~
늘 한결 같아라 가을날씨여~!!!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