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볼만한곳
요트의 천국 전곡항
화성 전곡항 10억이 넘는 요트를 타보자~
전곡항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주차요금 : 무료
작년 요트행사는 아래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19/05/295.html
누에섬과 마주보고 있는 전곡항은 제부도 궁평항 등을 잇는 서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에 따라 전국 최초로 레저시범지역으로 선정된 다기능 테마 어항이다. 파도가 잔잔한데다 수심도 늘 3m를 넘어 수상레저의 최적지로 알려져 있고, 유람선과 요트, 보트 등이 접안할 수 있는 마리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곳에선 매년 경기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가 열린다.
제부도를 바라보고 홀로 서있는 갈매기를 찍어보았네요.
전곡항 마리나의 모습과 정박되어 있는 요트가 보이네요.
요트체험을 떠나는 사람들이 의외로 있었어요. 가격은 직접 전화해서 물어봐야 하네요.
전곡항 뱃놀이 축제 행사때에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요트를 체험할 수 있어요.
저도 체험을 해봤는데요. 전광판을 보니 고급 요트는 매진된 상태네요~저는 미리 예매했지요~
크루저 요트 등 각종 유료배를 타시려면 대기소가 따로 있고, 매표소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나와요~
오른쪽으로 가시면, 무료 배 대기 줄이니까 왼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구명조끼를 받아 착용 후 배에 타게 됩니다. 요트를 탈 생각에 계속 설레이네요.
고급요트가 있는 곳으로 가면서 요트 정박소를 찍어봤어요.
아래의 요트가 제가 탈 요트인데요. 프랑스제이고요, 가격은 10억이나 한다고 합니다. 후덜덜
고급 요트답게 말그대로 고급스럽게 생겼더군요.
저 멀리에 탄도 풍력발전기와 누에섬 전망대가 보입니다.
워낙 흐린 데다가 미세 먼지까지 있어서 시야가 좋지 않아서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고급 요트를 타본다는 느낌에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제가 탄 위의 요트는 10억이나 하고, 꽤나 넓고 좋았어요.
그러나 아래에 보이는 요트는 보통 요트입니다. 승선가격은 2천원 저렴한데 배는 약5억이 저렴합니다..ㅋㅋ
이왕이면 고급요트를 타는 게 훨씬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이렇게 몸값이 비싼 요트를 호주머니 가볍게 체험해 봤어요.
전곡항은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특이하게도 위의 사진들처럼 주변항(제부도, 탄도)에 물이 빠지는 시간에도 바닷물로 가득차 있어요.
아무때나 가셔도 바닷물을 볼 수 있어요.
전곡항에서는 해마다 요트체험행사가 열립니다. 이때는 10억이 넘는 요트를 12,000원정도에 타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전곡항의 밤풍경~
오늘은 요트의 천국 전곡항을 돌며 힐링하는 하루였습니다.
우리나라구석구석여행은 계속됩니다.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