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니랜드 시내버스RC카
사용연령 7세이상 장난감
버스RC카 조종가능거리?
바니랜드 RC카 리뷰~
음성안내가 제법인 토키즈 시내버스는 아래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2/02/828.html
토키즈 시내버스RC카는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2/02/830.html
바니랜드 제품의 장점인 좌,우회전시 해당 깜빡이가 작동된다는 점과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점은 좋지만, 견고하지 않고, 뒷바퀴 타이어의 틀어짐이 심해 주행시 반듯하게 갈 확률이 없어요. 계속해서 핸들을 틀어야 하는 제품이네요. 아무리 완구여도 이런 부분은 감점대상이에요.ㅋ 게다가 차체가 낮다보니 울퉁불퉁한 길에서 운행하기엔 적합하지 않아요. 바퀴가 너무 작아서 그래요. 아쉽네요.
반면에 토키즈 RC는 타이어도 크고, 튼튼해요. 고장확률이 훨씬 더 적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구지 깜빡이, 자동문여닫이가 필요없으시다면, 훨씬 더 저렴한 토키즈RC가 더 낫다는 평가를 해봅니다.
아무튼 이제품은 한달안에 100%고장난다에 100표드립니다.
토키즈는 16,000원대이고, 바니랜드는 40,000원대입니다. 가격대비 토키즈RC 왕추천~
사이즈는 토키즈버스보다 폭은 좁고, 길이는 좀더 길어요~바퀴사이즈는 매우 작아요.
어떠세요? 토키즈가 훨씬 더 우리나라 버스와 비슷하게 생겼죠~
바니랜드꺼는 상단이 너무나도 중국틱하게 생겼어요.
왼쪽 키는 아시다시피 스로틀 전진, 후진이고 오른쪽 키는 왼쪽, 오른쪽 방향전환키입니다.
위에 나란히 있는 3개의 버튼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시동을 켜는 버튼(전원), 클락션, 문열고 닫는버튼(쭈우욱 누르고 있어야 열리는 허접한 시스템)
전원을 누르면, 시동이 켜지는 데 그때부터 줄곧 엄청 시끄러워요. 엔진소리를 일부러 내는 제품이에요. 자연스런 엔진소리가 아니네요.
상단 왼쪽버튼은 속도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오른쪽버튼은 감속역할을 해주네요. 미세한 속도조정은 불가능했어요.
시내버스RC카 리모컨 좌우회전시 좌측깜빡이, 우측깜빡이가 작동이 됩니다. 그리고, 전진시 전후방라이트 점등, 후진시 경고음소리와 함께 전후방라이트가 점멸되네요. 후방라이트만 점멸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튜닝시 이런 시스템을 따로 적용하려면 대략 1만원정도가 들어요. 이런 면에서 볼 때 가격은 적당한 편이다라고 평가는 할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버스와 비슷하냐의 관점으로 본다면, 토키즈 시내버스는 우리나라 시내버스와 거의 흡사했지만, 바니랜드의 시내버스는 겉모습은 우리나라버스와 비슷할 뻔한 정도? 중국틱하다라고 평가합니다. 내부의 경우는 저상버스와 매우 흡사하네요. 물론 토키즈버스를 보시지 않고, 이 바니랜드버스부터 보셨다면, 우리나라버스와 모든 부분이 똑같다는 생각을 하셨을 거에요. 그러나 저는 반대의 경우였기 때문에 토키즈버스가 훨씬 더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건전지는 AA사이즈 1.5V가 양쪽으로 2개씩 총4개가 들어갑니다. 1.5V가 4개면 총 6V인데 DC4.8V라고 되어 있네요.
6V의 배터리를 연결시켜 본 후 추후 문제여부를 파악해 보도록 할께요~
Input voltage : DC 4.8V
수신기 튜닝이 가능한 전압이긴 하네요.
건전지는 새걸로 끼우셔야 해요. 만약 사용하던 건전지를 끼우시면, 전진, 후진이 작동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되도록 새걸로 교체하시는 게 나아요. 전압이 좀 모자라면 서보모터와 LED등은 작동이 되지만, 주행모터가 작동이 안되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이와 완전 똑같은 제품이 있는데요. 사양을 보면, 조종가능거리는 50m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30m내외입니다.
이 제품의 튜닝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분해를 해봤어요.
서보모터 전면2개, 메인보드, 주행모터1개로 구성되어 있네요.
좌우회전을 담당하는 서보모터가 너무 부실하네요. 1단만 가능한 서보예요. 즉, 좌측, 우측버튼을 누르면 바로 45도 왼쪽, 바로 45도 오른쪽으로 반응하는 서보여서 주행 중 좌우회전시 운전이 쉽지는 않았어요.
이게 TH모터인데요. 속도조절기능은 메인보드에서 담당하네요.
빠르거나 보통이거나 두가지로만 속도조정이 가능했어요.
아마도 서보모터만 변경해도 운전이 훨씬 더 수월해 질듯 합니다.
문여는 서보모터는 머리를 잘쓴 것 같았지만,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만 열리고 닫히는 구조라 별로...
서보모터 톱니와 연결되어 있는 하단의 스프링이 고정이 잘 되지 않아 조금만 움직여도 스프링이 탈거가 되버리네요.
타 완구RC제품들은 최소한 스프링이 쉽게 벗겨지지는 않는데 말이죠. 물론 장착도 쉽구요.
하지만, 이 제품은 장착이 매우 어려운 제품이에요. 그래서 저는 이 제품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어쩐지 좌우회전이 엉성한 것 같아 열어봤는데 이 모양 이 꼴로 만들어져 있네요.
이 제품은 꾸준히 사용시 100퍼 2달안에 고장난다에 한표~~
저 흰색 플라스틱톱니가 남아나질 않거나, 저기에 고정된 스프링이 탈거될 경우 재장착을 해야하는데 정말이지 쉽지않아요.
이 제품을 사용하여 튜닝하려 했지만, 타이어의 틀어짐이 있어 반듯한 주행은 쉽지 않을 것이고, 저상버스형태라 차체가 너무 낮아서 조그마한 장애물에도 걸려버려 운행이 불가해 지는 경우가 생길 것 같아 포기하고,
토키즈 RC제품으로 튜닝하려 합니다.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