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거머리산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거머리산 주변과 남동둘레길 주변에는 주차할 곳이 없었어요. 인천광역시 스포츠센터가 있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주차장을 개방을 하지않고 있었어요.
그래서 장수천에서 가장 가까운 골목길 빈공간에 그냥 주차를 했어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입구쪽을 만약 인천대공원 주차장에서 잡는 다면 거기에 주차를 해도 되겠더군요.
아참! 이승훈 역사공원이 완공되면 주차장도 완비되니 그곳에 주차 후 움직이면 될 듯해요. 빨리 공원이 완공되길 바라며...
장수사거리에서 백범로쪽으로 올라가다보면 사진처럼 길이 나오는데요.
이곳의 주소지는 남동구 만수동409-5번지이고, 이쪽으로 쭈우욱 올라가면 거머리산 들머리가 나와요.
별로 높지 않고 길지 않은 산이라 금방 도착했네요. 125.4m라고 해요.
정상에서는 전망이 전혀 없어요.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면 뷰가 좋은 곳이 있더군요.
이곳이 정상에서 약30m떨어진 곳인데 이곳 전망은 괜찮았어요.
이 전망대를 지나쳐 쭈우욱 내려가다 보면 무네미로로 향하게 되는데요. 의외로 숲길이 둘레길이어서 편안하게 산책을 할 수 있었어요. 내려오다보니 아래의 길을 만나게 됐어요. 이제서야 머리에서 지도가 그려지기 시작하네요.
이곳은 인천대공원 바로 맞은편 도로이고 천하가든쪽으로 가면 공터에 주차 후 움직여도 되고, 인천대공원에 주차를 하고 이쪽에서 거머리산으로 움직여도 되겠어요.
이승훈 역사공원 조성공사가 진행중이었어요. 이곳이 완공되면 이 주변 일대가 공원이 되고, 산과 연계된 둘레길을 통해 힐링하기 딱 좋은 곳으로 변모하겠군요.
다시 장수교 장수천을 통해 주차해 놓은 곳으로 걸어 봅니다.
장수천에는 의외로 많은 이들이 운동을 하고 계시더군요.
오늘은 남동둘레길의 일부인 장수천을 통해 거머리산 산행을 해봤어요.
주차는 불편했지만, 추후에 방문한다면 인천대공원에 주차 후 거머리산으로 향해 보렵니다.
공원조성이 완공되면 주차장이 생기니 걱정안해도 되겠네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