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올해는 벚꽃만 본다면, 참으로 운이 좋지 않은 해입니다. 이상기온 현상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일주일이상 먼저 만개하였고, 비가 아주 제대로 와서 축제기간이 다가오기도 전에 대부분 다 져버렸어요. 이런 일들은 결국 우리가 해결해야할 문제이겠죠.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추려 조금이라도 뭐라도 실천해 보시는 한해 되셨으면 해요.
진안군항제를 구경 후 타지역 벚꽃을 보신 분들이 많이많이 부럽습니다. 두번이나 좋은 곳에서 벚꽃을 보셨을 테니깐요.
2023년 3월31일에 서울 안양천 벚꽃이 만개했어요. 예년에 비해 일주일 이상 빨라졌어요. 31일 만개 후 4월2일 대부분 져버렸어요. 바람이 너무 강해서요. 아무튼 예년을 기준으로 볼 때 안양천 만개 후 5일쯤 후에 마이산도 만개됩니다.
마이산은 보통 안양천 만개 후 5일 후에 만개되지만, 2023년4월2일에 이미 만개해 버렸어요. 4월4일~5일사이에 내리는 비로 인해 이파리가 약해지고 있어요. 잘버텨주길 기원해 봅니다. 아마도 금요일까지는 완죤 충분히 버텨줄거고, 토요일까지도 전혀 문제없을 것 같아요.
올해는 빨라도 너무 빠르네요. 3월 꽃샘추위가 거의 없어서 그런지 안양천 만개시점과 비추어볼때 몇일 차이도 없이 만개해버렸어요. 돌아오는 주말에 벚꽃구경 가시려는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그래도 토요일까지는 벚꽃이 버텨주지 않을까라는 조심스런 예측을 해봅니다.
2023년부터는 유튜브로 실시간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https://www.jinan.go.kr/userView.jinan?popupSid=820&command=individual
위의 마이산도립공원 싸이트에서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긴 하지만, 수시로 조회가 안되기도 하네요. 오류가 많아요. 동시접속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이네요. 영상을 보니 4월5일 현재 비가 내리고는 있지만, 아직은 만개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했어요. 4월7일 오후1시 현재에도 벚꽃이 잘 버텨주고 있네요.
이제 2022년에 가봤던 얘기 계속할께요~
진안 마이산 2022년 4월13일(수)~4월16일(토)까지는 볼만할 것으로 보여요. 늦게는 좀 아쉬운데로 4월17일(일)까지는 보실 수는 있을 듯 하지만, 되도록 토요일까지는 꼭 필히 보시기 바래요. 마이산은 4월15일(금) 바람이 많이불어 꽤 떨어진 상태지만 진입하기 직전 국도와 3주차장까지, 탑영제 호숫가는 4월15일 완전만발하였어요.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올라가는 시점은 꽃이 꽤 떨어졌어요. 하지만 호숫가쪽은 만발하여 보기 좋았어요. 길게는 일요일 오전까지는 버틸수 있을지도...바람이 엄청부니 되도록 토요일까지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일요일엔 벚꽃엔딩일듯해요. 날이 너무 더운데다가 바람이 매우 강해요. 일요일 오후가 넘어가면 거의 대부분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안 마이산 탑사
입장료 : 성인3,000원
주차요금 : 3,000원이지만, 요 몇일간은 무료인가봅니다. 1~4주차장 모두 무료였습니다. 저는 아무튼 무료로 주차했어요.
이제 코로나 거리두기가 거의 철폐되어 아마도 곧 정상적으로 유료화될 것 같아요.
오늘은 2022년4월15일(금)이에요. 상황중개~ㅋ
남부주차장 부터 마이산으로 올라가며 벚꽃개화상황 보여드릴께요.
여기는 제2주차장이에요.
제4주차장, 3주차장쪽 벚꽃은 100%만발한 상태였어요.
2주차장쪽은 80%이상 남아있는 상태
중간중간에 이파리가 보이긴 하지만, 벚꽃이 더 화려해요.
마이산 들어가는 입구쪽이죠. 입장료를 내기 직전의 장소예요.
벚꽃이 만발합니다.
늦은 벚꽃들은 이제야 만발했어요. 이파리가 전혀 보이지 않았어요.
어딜가든 사랑 하트와 관련되어 있는 구조물은 있더군요~
이쪽 길의 벚꽃은 대략70%이상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사진을 잘 보시면 이파리가 꽤 보이실 거에요.
이쪽의 왼쪽은 이미 다 떨어졌구요. 오른쪽 나무는 아직 70%이하정도 남아 있어요.
이쪽 탑영제 저수지 라인은 아마도 2022년4월14일 오후부터 만개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4월15일인 오늘도 100%만발한 상태였어요.
이곳은 토요일까지는 절정을 이룰 듯 하고, 일요일엔 좀 아쉽겠지만 마지막 벚꽃비 엔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람이 변수네요. 바람이 많이 불고 있어요.
최고로 절정맞네요. 다만, 오늘 바람이 많이 불어서 약간 떨어졌다는...
아마도 내일 토요일까지는 80%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요. 일요일엔 아마도 60%이하의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정도로 벚꽃 상황을 종료할께요. 부디 여러분이 이곳을 방문하는 날에도 벚꽃이 만발해 있길 바래봅니다.
혹 일요일에 만족을 못하신 분들은 용담호 주변 유채꽃이 엄청 만발한 곳으로 이동하여 아쉬움을 행복으로 가득채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주변에 유명한 꽃잔디동산(4월16일 80%이상 개화)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신비로운 마이산으로 가볼께요.
볼때마다 신비로움을 느끼는 탑사 주변
풍화작용이라는데 정말 신기하네요.
틈사이로 쌓여있는 돌탑들도 보이네요. 어떻게 저기 올라갔지?
오늘은 벚꽃으로 시작해서 벚꽃으로 마무리 할께요.
2022년4월15일 벚꽃상황이었습니다.
마이산에 오면 늘 보게 되는 아름다운 절경!!! 멋지지 않습니꺄? ㅋㅋ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