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예쁜축제 일상으로의 초대, 중랑이라 좋다!
서울장미축제 중랑천 장미축제 수림대 장미정원
천만송이 장미를 360도로 바라보며 꽃멍에 빠지다~
서울장미정원종합안내도
서울장미축제일정
서울장미축제
축제기간 : 2023.5.13(토)~5월28(일)까지(절정시기는 기온으로 볼 때 작년 2022년보다는 일주일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16일~22일 사이가 피크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2022년에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교통정보 주차정보 모두 똑같이 활용가능하십니다.
서울 중랑구 중랑장미공원
축제기간 : 2022년5월2일~5월22일까지(원래15일까지였는데 장미가 그때 피지도 않아서 22일까지로 연장됨)
연장되었다고 해서 축제까지 연장된 건 아니에요. 15일에 축제프로그램은 모두 종료되었어요. 그리고 축제가 끝났다고 해서 못보는 건 아니에요. 장미는 시들때까지 볼 수 있으니 절정일때 방문하심이...
축제일정은 가장 하단에 있어요. 이미 지나버렸기 때문에 하단에 넣어뒀어요.
행사장 : 중화체육공원, 면목체육공원 일대
장미터널 길이 : 5.15km
주차 : 서울생활사박물관 주차장(기본1,200원 / 최초30분까지 / 초과5분당300원 / 하루 19,200원 / 감면차량 50%)
중화제1공영주차장, 묵2동공영주차장, 미도주차장, 하이그린파킹묵동자이1단지상가 주차장, 2단지상가주차장, 제일민영주차장(모든 곳이 주차요금이 매우 비싼편이에요.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바람직할 듯...이곳이 워낙 주차할 곳이 없는 지역이다보니 타지역보다 훨씬 비싸네요. 공영주차장들도 1일주차요금이 타지역에 비해 3배는 더 비싸네요.)
저는 식사시간포함 대략4시간을 움직였는데요. 주차요금이 15,000원이 나오더군요.
지하철은 태릉입구역 8번출구로 나와서 묵동교 다리를 따라 걷다보면 바로 옆에 중랑장미공원이 있어요. 따로 지도가 필요없어요. 그냥 거닐다보면 장미신전도 나오고, 장미터널도 나와요. 유채꽃도 보이고요.
다만, 사진찍으려면 9시이전에 도착하셔서 우선 가장 절정인 장미정원을 촬영하시는 게 좋고, 다음엔 후딱 위로 올라가셔서 장미공원을 촬영하시는게 좋아요. 되도록 일찍이요. 안그럼 사진에 사람이 더 많이 찍혀요.
5월22일 현재 장미개화상황이에요. 만개하여 절정상태입니다. 일부구간은 이미 시들어가고 있었어요. 더 기다리시다간 절정을 놓칠 것 같으니 아마도 5월27일까지는 방문하셔야 절정일때 화려한 장미를 보시게 될 듯 합니다. 그 이후엔 아마도 많이 시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곳 유채꽃의 특징은 키가 작아서 다른 지역보다는 안이뻐보이더군요. 인천공항 유채꽃을 보다가 여기서 이런 유채를 보니 ㅎㅎ별룬데~
축제기간의 의미는 별로 없어요. 장미는 피어있는 한 볼 수 있으니깐요. 15일까지도 장미가 거의 피지 않아 22일까지 연장은 되었어요.
장미공원(장미정원)쪽으로 내려가는데도 장미가 곱게 활짝피었네요.
오른쪽에 보이는 게 묵동천이에요.
쭈우욱 가면 이곳 핵심포인트인 장미정원이 나와요.
장미정원은 최고절정인 상태였어요.
이곳이 바로 묵동천 장미정원이에요.
장미전망대에서 장미정원을 바라본 모습이에요.
장미정원을 지나 고가밑으로 쭈우욱 걸어가다보면 아래의 정원이 또 나오네요.
이곳 정원은 장미가 시들어가고 있었어요.
수림대 장미정원이에요.
PC에서 360도로 보시려면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아래 사진도 수림대장미정원의 일부예요.
이곳 장미도 참으로 아름다웠어요. 모두 만개했고, 절정입니다.
유채꽃은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활짝폈는데도 불구하고 그렇게 화려해 보이진 않았어요.
매우 유쾌하신 분들이셨어요.ㅎㅎ 이곳은 줄을 서서 사진을 찍다보니 비어있는 시간이 없어서 모자이크 후 올립니다.
사랑의 온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장미터널이 긴 곳은 처음봤네요. 무려 5.15Km에 걸쳐 터널이 꾸며져 있다고 해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