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소 전망대2곳(도롯가에 있는 전망대, 산속 전망대)
도롯가에 있는 나리소전망대
주소 : 강원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 산6-4(주차는 전망대 맞은편에 차 2대가량 주차할 좁은 공간있어요.)
주차가 가능하긴 하겠지만, 도로쪽에 있고, 덤프트럭 이동이 잦은 편도1차도로라서 매우 위험하니 주의하면서 이동하셔야 해요.
나리소 탐방로(나리소 전망대-산속 전망대)
고성리 산5-1(이곳은 주차가 불가능한 곳이에요.)
나리소 도롯가 전망대에서 동강전망 자연휴양림방향으로 가는길에 자연휴양림 들어가기 약1km 전에 오른쪽에 나리소 탐방로 데크길이 있어요. 이길로 가면 산에 있는 전망대가 나와요. 주차장이 아예 없으니 주차는 불가해요.
주차 팁!!!나가요~
산성민박 근처 정선 캐슬가든 공원 주차장에 무료주차를 하고, 도로옆의 데크길을 통해 걸어가면 나리소탐방로 들머리가 나와요. 정선캐슬가든공원에는 화장실이 있긴하지만, 퍼세식?자동세척? 비슷한 화장실이라서 여성에겐 좀 무섭기도 할것 같아요.
캐슬가든 주소지 :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849-2번지
우선 도로쪽에 있는 전망대를 먼저 가볼께요.
전망대 맞은편에 매우 좁은 공간이 있긴해요. 주차는 어거지로 가능은 하겠네요. 그렇지만, 매우 위험한 도롯가에 위치해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해요.
나리소 전설이 있네요. 나리소는 물이 깊고 조용한 까닭에 절벽 아래 이무기가 살면서 물속을 오간다는 이야기가 옛날부터 전해온다. 물에 잠겨 있는 절벽아래에 있는 굴에 큰 물뱀이 살면서 해다마 3~4월이면 용이되기 위해 운치리 점재 위에 있는 용바우로 오르내렸다고 한다.
이제 하일라이트인 산속 전망대를 올라 볼께요.
나리소 탐방로(나리소 전망대-산 전망대)
캐슬가든 공원에 주차를 하고 걸어갑니다. 주차는 늘 그렇듯 안전하게 하셔야 겠지요.
저기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주차를 하시면 돼요.
도로 옆의 이 데크길로 그냥 쭈우욱 올라가세요.
드디어 나리소 전망대 이정표가 나오네요.
나리소 탐방로 - 나리소 전망대
먼지털이기도 있네요.
앞에 보이는 이곳으로 올라가세요.
아무래도 전망대는 높은 곳에 있겠지요. 계단은 필수라는 거~
그래서 하체운동 또한 필수~
약15분만에 도착했어요. 10분걸린다고 되어 있지만, 계단때문에 15분~20분은 소요될걸로 예상됩니다.
나리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동강의 멋진 절경입니다.
전망대를 지나쳐 조금만 더 가볼께요.
계속해서 전망좋은 곳이 나오네요.
오늘은 서울에서 꽤나 먼 정선에 들러 아름다운 동강의 모습을 흠뻑 즐겨봤어요.
우리나라 구석구석여행은 계속 되게되겠습니당~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