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 뷰가 좋은 곳 가볼만한 곳
서울 근교 강화에도 스카이워크가 생겼당~!!!
360도로 바라 본 화개정원 스카이워크 주변풍경
모노레일도 있지만, 대기시간이 3시간 ㅠㅠ
화개정원 안내도, 화개산 전망대
강화터미널에서 출발하는 18번 버스 시간표
입장료, 주차정보, 반려동물 출입금지
강화 화개정원 스카이워크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 교동동로471번길 6-62
교동도 화개산 21만3251㎡에 382억원을 들여 정원과 스카이워크, 2km구간의 모노레일이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대략 64,500평쯤 되는 군요.
개장일 : 2022년11월1일 임시개장 2023년4월까지 무료개장 / 시설 보완 후 2023년 5월13일 정식개장 유료로 전환
문의 전화번호 : 032-932-2336~7
모노레일 매표소전화번호 : 032-933-3300
관람시간 : 오전8시~오후8시까지 연중무휴(단, 우천시 상황에 따라 스카이워크 비개방)
입장가능시간 : 오전8시~ 오후7시
필수 준비물 : 주민등록증필수(주민증을 놓고 가셨다면 전자신분증도 가능하니 걱정안하셔도 돼요.). 만약 자가용1대로 4명이 간다면, 운전자 또는 대표자 한명의 주민등록증을 꼭 제시해줘야 합니다. 이곳은 북한과 맞닿은 접경지라 군사시설로 인해 교동대교를 건너기 전에 신분증을 확인하는 절차를 밟게 됩니다.
주차 : 무료 / 2023년 6월초 현재는 1주차장만 있어서 주말과 휴일엔 금방 만차가 됩니다. 만차가 되면, 주변에 주차를 허용해 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현재는 2, 3주차장을 계속해서 신설 공사하는 중이에요.
입장료 : 5,000원 / 어린이, 청소년, 65세이상 3,000원 / 6세이하 영유아 : 무료 / 강화군민, 국가유공자 등 3,000원
반려동물 출입금지
모노레일 요금
주말, 휴일엔 기본 3시간이상을 기다리셔야 탈 수 있어요.
왕복 : 12,000원 / 강화군민 10,000원 / 장애인, 소인(24개월~7세미만) 10,000원 / 경로혜택은 없어요. 국가유공자 혜택 또한 없어요.
노약자 분들은 대기시간이 길겠지만, 모노레일을 타시는 게 나아요. 화개정원은 구불구불 오르막길로 되어 있으니깐요.
그래서 여행은 한살이라도 더 젊었을 때 가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평생 하체단련은 필수라는 거~ 나이들어서도 좋은 거 보려면 별 수 없어요~ㅎㅎ
모노레일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금지인 건 기본상식~반려동물 탑승금지, 24개월 미만 아동, 임산부 또한 탑승금지
화개정원 셔틀버스 : 주차장에서 화개정원 입구까지만 운행해요. 무료지만, 매우 짧은 구간이라 구지 셔틀버스까지 탈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셔틀버스 운행시간 : 9시~17시(점심시간 비운영 12시~13시)
강화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있어요. 18번 버스 시간표도 올려봅니다.
강화터미널 -> 하점공단 -> 화개정원 -> 대룡시장 -> 월선포(교동)을 왕복하는 노선입니다.
이제 한번 가보시죠~
네비를 찍고 도착한 화개정원 진입로에 꾸며놓은 화단~
은근 이뻐서 내려서 찍어봤어요.
6월4일 현재 무인매표소는 운영하지 않고 있었어요. 아직 네트워크 공사중인 듯 했어요.
매표를 하고 들어서자 마치 물통에서 쏟아져 내리는 꽃을 보게 됩니다.
물통같이 생긴 화분에서 쏟아지는 꽃~아이디어가 좋네요.
거대한 앞바퀴가 큰 자전거를 타고 반기는 듯 인사를 하고 있는 조형물이 보여요.
앞에서 보니 얼굴이 안보이네요.
그래서 후딱 뒤로 와서 한컷 찍어봅니다. 이제야 웃으며 반기는 얼굴이 보이네요.
정원의 기본은 화단이죠~ 주변에 모노레일도 지나가고 있었어요.
어딜가든 빠지지 않는 하트조형물~여러분들 모두 사랑하며 사세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형물이네요. 꽃사슴~
정원의 구조는 이렇게 생겼어요. 마치 보발재를 넘듯 구불구불한 길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화개정원 안내도 원본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구불구불길을 계속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저는 화개정원을 둘러보기 전에 최상단의 스카이워크를 보고 내려오면서 천천히 둘러보려 합니다.
올라가면서 천천히 둘러보시는 건 체력소모가 크다고 생각해요. 오르막이기 때문이지요. 시간도 꽤 걸릴 거고요. 그냥 지도를 보시고, 최단코스로 올라가세요.
저는 가장 우측에 있는 이길로 그냥 쭈우욱 다이렉트로 올라왔어요.
이렇게 가니 지도상의 6-3길이 금방 나오더군요. 거기에서 조금의 능선 오르막길만 타면, 스카이워크가 보이기 시작해요.
스카이워크에서 시간을 더 보내는 게 낫다고 판단하여 화개정원을 뒤로 하고 바로 올라갔던 것이죠. 스카이워크 월매나 경치가 좋던지~
앉아서 쉴곳도 많았어요. 그후에 시간이 되면 천천히 내려가면서 화개정원을 둘러보려 합니다.
소요시간은 다이렉트길이어도 적당한 걸음으로 20~30분, 구불구불길로는 대략 30~40분이 소요될것같아요. 걸음빠르기에따라 달라지겠지만요~
어때요? 이정도면 무조건 빨리 가봐야 하겠죠~
오르다보니 모노레일 철로도 보이네요.
이 오르막길만 지나면 드디어 스카이워크 위를 거닐 수 있어요.
야외에 벤치가 있어서 느긋하게 휴식하며 경치를 볼 수 있었어요.
앉아 쉬면서 경치를 보니 우와~!!! 무릉도원이 따로 없네요~오늘은 어느 누구도 부럽지 않습니다.
이제 스카이워크에서 보는 풍경은 어떨지 가볼께요
우와~ 풍경 미쳤다!!!
이제 360도로 풍경을 바라봐 볼께요~
정말이지 예술이지요?
저어 전망대 카페 1층을 통해서 계단 위로 화개정원 전망데크를 갈 수 있어요.
이날 갔을 때는 빵은 다 동이나버리고, 어디 슈퍼에서 공수한 듯한 카스테라가 아주 조금 채워지고 있었어요.
수요를 잘못 계산한 듯 해요. 인파가 그렇게 많은 데 빵을 그정도만 준비해 놓으면 되나 싶을 정도로 안일한 대처에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네요. 그냥 커피만 마시고 가기에는 이곳까지 올라오면서 허기가 져서 아쉬웠어요.
스카이워크 주변을 옆에서 보니 더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었군요.
화개정원 전망데크에서는 강화의 바다를 볼 수 있었어요.
강화의 바다가 쫘악 펼쳐지네요.
전망데크에 앉아서 조금 쉬다가 이제는 내려가면서 화개정원을 제대로 탐방해 보려 합니다.
이곳엔 솥뚜껑이 유난이도 많지요. 제비둥지도 보이네요.
저어새가 물고기를 물고 있는 조형물이 있었어요.
솥뚜껑이 진짜 많네요~ㅎ
연산군 유배지~
교동도 유배문화관
연산군 밥상이 매우 초라해 보이네요.
저어전망대 카페에서 베이커리를 먹지 못해서 허기진 상태라 후딱 저 아래에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려 합니다.
2층엔 베이커리 카페가 있고, 3층엔 레스토랑이 있었어요. 루프탑은 안타깝지만 이날은 공사중이라 올라갈 수는 없었어요.
저는 화개정원을 통창문을 통해 바라보며 식사를 했어요. 역시 풍경이 좋은 곳에서는 음식 맛이 배가 되네요.
대형 통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화개정원과 스카이워크~
화개정원은 생긴지 얼마 안되어 나무도 작고, 듬성듬성 있어서 아직은 정원다운 정원은 아닌 것 같지만, 몇년 지나면, 우거진 숲과 화단을 겸비한 아름다운 곳으로 변모할 것 같아요.
주차장이 넓긴 한데 역시나 금방 만차가 되네요. 길가에도 주차를 해 놓을 정도로 인파가 몰리는 곳이니 일찍 도착하여 관람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나라 구석구석 여행을 하며 힐링한 하루였어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