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한 스마트폰 찾기
분실폰 위치찾기
내폰 위치추적
핸드폰 위치추적
스마트폰 휴지통찾기, 갤러리휴지통찾기를 검색하신 경우라면,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설명들어가기에 앞서 업데이트 된 내용을 먼저 알려드릴께요. (2019년 12월 추가부연설명)
요즘 출고되는 스마트폰은 설정에서 스마트폰 자체를 끌 수 없게 해 놓을 수 있어요. 당연히 네트워크(와이파이, LTE 등등)를 끄지 못하게 되니 바로 찾을 수 있겠죠~
단, 화면잠금을 해 놓은 상태인 경우에만요.
이런 경우 불법 또는 악의로 취득한 폰을 끌 수가 없어서 내기기찾기를 통해 매우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 설명들어갑니다~
내기기찾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텐데요.
혹여라도 미설정상태면, 바로 설정해 두셔야 폰을 분실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 → 일반 → 잠금화면 및 보안
고급 - 휴대폰 관리 권한을 터치하세요~
내 기기 찾기 를 실행해 놓으세요~
설정 → 일반 → 잠금화면 및 보안
보안상태 - 내 기기찾기
사용으로 옮겨놓으세요.
지금은 내폰을 잊어버렸다고 가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폰으로 아래작업은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PC로 구글에 접속하여 내 기기찾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기기 찾기 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되었으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세요.
구글은 중복 로그인이 가능하니 내기기에서 로그인이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기기에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터치합니다.
작업허용을 해주세요.
서비스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내 기기의 정확한 위치가 지도상에 뜹니다.
GPS가 갈수록 세밀해지고 정확해 지고 있네요.
여기에 약간의 헛점이 있어요. 내 기기찾기로 접속했다는 것을 분실한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바로 확인이 되버린다는 것이지요.
악의가 있는 습득자라면 눈치채고 바로 꺼버리겠죠.
내 기기의 위치가 파악되자 마자 재빨리 지도를 확대해서 캡쳐를 해두고 재빠른 손놀림으로 기기를 잠궈버려야 합니다.
2020년엔 스마트폰이 업데이트가 많이 되어 기기자체를 못끄게 설정해 놓을 수가 있어요.
네트워크 및 보안잠금 이걸 켜놓으면 절대로 습득자가 핸드폰을 끌 수가 없어요.
그럼 분실한 스마트폰을 건드릴 수 없으니 계속해서 위치를 파악해 반경을 좁혀 들여갑니다. 잡았다 이놈!!!
설정 - 잠금화면 - 보안잠금상세설정 - 네트워크 및 보안잠금(또는 전원오프방지)
이 기능은 스마트폰 잠금설정이 되어있을 때만 작동하는 기능이에요.
꼭 설정에서 잠금화면을 g 바래요.
스마트폰을 진동/무음으로 해놓았더라도 벨소리가 울립니다.
근처라면, 어라! 이 벨소리 내벨소리~
내 옆 사람이 가지고 있네...버럭
어라!!! 주변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 내 폰을 찾을 수 없다면, 기기를 아예 잠궈버리면 됩니다.
기기 잠그기를 탭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는 절대로 변경할 수 없으니 꼭 기억해 둬야 합니다.
기기를 발견한 사람에게 전달할 메시지와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를 남길 수 있습니다.
기기 잠그기를 하고도 몇일이 지났는데도 스마트폰을 찾을 수 없다면, 아예 기기 초기화를 해버립니다.
필요시에는 잊어버리자마자 초기화해버리시면 최소한의 정보유출은 막을 수 있겠네요.
기기 초기화를 눌러 초기화 합니다.
잊어버린 스마트폰이 모바일데이터나 무선이 켜져 있지 않다면, 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 그때야 비로소 초기화가 됩니다.
이번에는 PC로 구글에 접속하여 내 기기찾기를 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구글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Google계정을 클릭합니다.
보안을 선택 후 화면을 아래로 쭈우욱 내려보시면, 분실 또는 도난당한 기기찾기라는 메뉴가 나와요.
해당 폰을 클릭합니다.
다시 로그인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한번 더 뜹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벨소리를 울리게 해 봅니다.
벨소리 울리기를 클릭해도 되고, 찾기를 클릭하여 소리재생을 누르면 됩니다.
찾기를 클릭해서 내 폰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소리재생을 클릭해 볼께요~
꺼지면 다시 여기서 소리재생을 클릭하면 됩니다.
소리를 듣고 스마트폰습득자가 소리를 끄면, 지도 하단에 기기벨소리가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뜹니다.
이번엔 기기잠그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기기를 잠급니다.
이번엔 기기초기화를 클릭해 볼께요~
필요시에는 잊어버리자마자 초기화해버리면 정보유출은 막을 수 있겠네요.
잊어버린 스마트폰이 모바일데이터나 무선이 켜져 있지 않다면, 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 그때야 비로소 초기화가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다음 단계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화면잠금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습득한 사람에게 표시될 메모를 작성하고, 습득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해 놓을 수 있습니다.
내 기기찾기는 살짝은 아쉬운 기능입니다. 만약에 기기를 습득한 사람이 악의적 인간이라면,
아마도 기기를 습득하자 마자 모바일통신과 와이파이통신을 꺼버리겠죠. 게다가 폰자체를 꺼버리겠죠.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폰을 끌 수 없게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게 되었어요.)
통신을 모두 끄고, 폰도 꺼보고 내 기기찾기를 실행해 봤어요.
마지막으로 확인된 시간과 지점만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통신을 꺼버리거나 기기를 꺼버리면 잊어버린 스마트폰을 찾는 건 사실상 불가능해 집니다.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스마트폰을 아예 끌 수 없게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어서 찾는게 매우 쉬워졌어요)
GPS만으로도 찾을 수 있게 해 놓는다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지만,
여러가지 프라이버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이 또한 불가능하겠죠.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