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방식 기어 중립주차하기
주차장 면이 모자란 곳에서 중립으로 이중주차하기
차량 급발진시 대처방법
말뚝기어방식 중립주차 이중주차하기
터널식 자동세차기에 들어갈 때 주의할 점.
말뚝기어 방식의 중립주차는 아래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springeye1.com/2020/04/510.html
보통 차량의 시동을 켜거나 끄면 위의 사진처럼 Parking, EPB(전자식 파킹브레이크)등이 켜져있죠.
중립주차시에는 저 등을 모두 끄는게 키포인트예요.
기어 중립주차 과정을 보시죠~
시동을 끈 후 또는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Auto Hold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눌러서 꺼주세요.
주차보조장치(P꼬깔콘모양) 버튼이 있다면, 눌러서 불을 꺼주세요.
전자 파킹브레이크를 아래로 눌러서 EPB등을 꺼주세요.
참고로 요즘 급발진 의심차량 들이 많아 지고 있는데요.
혹 본인의 차량이 브레이크페달을 밟아도 딱딱하기만 하고 브레이크가 들지 않는다면, EPB버튼을 위로 끝까지 계속해서 당기시면 차는 멈추게 되어 있어요. 당황하시지 말고, 전자식파킹브레이크버튼 잊지마세요~
이제 모든 브레이크 관련 등이 다 꺼졌으니 다이얼식 기어를 오른쪽으로 매우 조금 돌린 상태에서 3초간 있으면, 기어가 중립으로 변경이 돼요.
정확히 중립이 되었네요. 이때가 바로 차를 밀면 움직이는 중립주차가 된 거에요.
중립주차의 키포인트는 브레이크관련 등이 절대로 켜져 있으면 안돼요.
이제 마지막으로 터널식 자동 세차기에 들어갈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볼께요.
터널식 세차기는 차량의 바퀴를 움직여 전진하면서 세차를 하게 됩니다.
세차기 터널에 들어갈 때 혹여라도 시동을 꺼버리면 핸들이 잠겨버리게 되고, 자동으로 파킹이 되어버려요. 그 상황에서 만약 세차기 안으로 차가 들어간다면, 폐차가 되어 나오게 됩니다. 정말로 주의하셔야 해요. 좋은 세차기는 그나마 중간에 멈추기라도 하는데 그게 아닌 경우는 만약 입구쪽에서 시동을 꺼버리면, 차는 말그대로 폐차가 됩니다. 폐차되기 전에 후딱 클락션을 울려서 직원이 세차기 작동을 멈추게 하는 게 그나마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죠.
세차기 터널로 들어갈 때에는 절대로 시동을 끄지 마시고, 기어를 중립에 놓으세요. 중간중간에도 절대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안돼요. 당연히 사이드브레이크나 AUTO HOLD, EPB 등도 꺼져 있어야 해요.
만약 터널로 들어갈때 시동을 끄시려면, 꼭 위에서 설명한 기어중립주차하기의 요령으로 중립으로 정확히 만들어줘야만 해요. 그래서 그것보다는 시동을 끄지않고 주차보조장치와 사이드브레이크와 AutoHold, EPB를 끄고, 중립에 놓는게 제일 편합니다.
차와 관련해서는 언제든 안전을 생각해야만 해요. 늘 안전운전하시길 바래요~
아무 의미없는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짧더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세요. 보완할 거 있다면, 최대한 보완할게요~감사합니다.